신명나는 한국식뮤지컬 ‘리드미컬투맨’ 공연-‘리드미컬투맨’은 두 대륙의 가무악을 사자의 눈을 빌러 극을 진행

newstown_co_kr_20160210_174439

국악과 아프리카가 만난다면?

한국의신명 – 아프리카 의 열정, 한국의소리 – 아프리카 의 눈물, 한국의장단 – 아프리카 의 리듬

대륙과 인종을 뛰어넘는 새로운 형식의 리듬뮤지컬 ‘투맨’의 이야기다. 신명나는 한국식뮤지컬 ‘리드미컬투맨’은 두 대륙의 가무악을 사자의 눈을 빌러 극을 진행한다.

이젠 익숙한 아프리카 악기인 젬베가 우리의 전통타악과 만나 ‘고향, 그리움’이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 공연은 오는 12월 20일, 21일 국립극장 하늘극장에서 첫 선을 보인다.

출연진 또한 한국 최고의 연주단과 배우들로 구성되었다.

한국의 신명을 책임질 ‘  FROMKOREA’팀은 2010 상해엑스포 공식공연단으로 참가한 실력있는 공연팀이다. 아프리카타악그룹‘쿰바야’, 아프리카 음악-춤 연구소, 코트디부아르 국립무용단 출신의 3명의 무용수까지 직접 출연하여 두 대륙 문화충돌이 만들어내는 날것들의 신명을 선보인다.

특히 이번공연의 사자역할을 맡은 양진형(현대무용가)씨는 ‘2014그리스 헬라스 국제무용콩쿨 1위’의 영광을 고스란히 ‘리드미컬투맨’에 쏟아붓고 있다.

두 대륙의 음악과 춤을 아우른 ‘리드미컬 투맨’은 글로벌국악의 가능성을 보여줄 것이다. 이번 공연은 ‘도깨비스톰’ 을 연출한 이상호씨와 ‘난타’, ‘오페라의유령’을 연출한 윤정환씨가 함께 공동연출 했다.

연출을 맡은 윤정환씨는 “아프리카 배우들의 대사와 노래를 자막을 쓰지않고 가려고 합니다. 그 역시도 하나의 울림처럼 다가 갈 것입니다. 원작자인 이상호씨는 “두드려서 소리가 나지않는 것은 없습니다. 이번공연은 사람들의 마음을 두드릴 것입니다. 재미와 감동 두 마리 토끼를 잡아야죠.”라며 자신있는 모습이다.

한국과 아프리카, 두 대륙의 음악과 춤, 그리고 감각적인 현대무용이 가미된 ‘리드미컬 투맨’은 남녀노소, 내·외국인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또 다른 신명을 관객들에게 전달할 것이다. 국악의 상큼한 외출을 기대해 본다.

공연은 12월 20일 오후 3시·6시, 21일 오후 4시 국립극장 하늘극장에서 열린다.

예매는 티켓 링크(www.ticketlink.co.kr)와 예술과마음(artnheart.or.kr)에서 가능하다. 문의는 예술과마음(02-713-0116)으로 하면 된다.

TAG

댓글 달기

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입력창은 *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.

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:
<a href="" title=""> <abbr title=""> <acronym title=""> <b> <blockquote cite=""> <cite> <code> <del datetime=""> <em> <i> <q cite=""> <strike> <strong>

top